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평범한 초보의 개인적인 IT기록 일지입니다. 누군가에겐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랜 세월동안 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겪은 생각과 좌절 그리고 자료를 정리할 생각입니다.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학교 다닐때 6하 원칙이라는 것을 배웁니다. 참 그때는 뭐가 문지, 왜 그런걸 배우는지, 단순히 수동적으로 배우기만 했는데, 나이가 들수록 한살이 먹으면 먹을 수록, 세상에 적용하는 것을 배우는 가 봅니다.


바로 이 웹프로그램을 하려고 하면 정말 방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인생의 모든 것이 방향이 중요하겠지만 말입니다. 특히나 컴퓨터 공부는 방향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장되는(죽어가는 기술)에 올인해서 공부했다가, 침몰하는 배에 내 모든 것을 쏟아 붓는데 절망일 수도 있겠죠... 해서 저는 항상 나아갈때마다, 내가 가는 방향이 맞나 틀리나를 항상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조사도 해보고, 조언도 구해보고 정보에 눈 뜨려고 하지요.


웹모바일 공부순서

HTML -> CSS -> jquery -> php -> mysql -> jquery mobile


웹앱 공부순서

HTML -> CSS -> jquery -> php -> mysql -> ajax -> json -> jquery mobile -> phonegap


쇼핑몰 게시판관리 공부순서

HTML -> CSS -> jquery -> php -> mysql -> 디자인(일러스트, 포토샵)

(((프론트엔드)))))))))))      ((((백엔드))))))

공부하는 방법
www.w3schools.com 

유튜브의 '웹학교' 영상으로 공부
유튜브의 '생활코딩' 영상으로 공부



미국은 어렸을 때부터 토론 및 협업의 문화가 발달한 것 같습니다.

그들은 서로 지식을 공유하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존중하면서 성장하였습니다. 

이를 토대로, 상호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서 세계적인 초일류 IT기업들이 많이 탄생하였습니다. 비록 저의 글이 보잘것 없어도 저의 작은 기록이 또한 누군가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라는 뜻에서 기록을 남깁니다. 


이상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흥미로우셨다면 아래에 댓글,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Posted by 아!침밥먹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