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전자제품을 살때면,,발품팔아서 용산으로 가서, 전자상가의 메카... 그곳에서 가서 이리저리 왔다갔다하다가 물건을 비교해서 사곤했는데요..

그래야 발품과 시간을 팔아야, 가격 차이가 상당한 시대에 살고있었거든요.. 정보의 비대칭성으로 인해. 어디서는 싸고,, 어디서는 비싸고,, 그것은 아무도 모르는 시대였지요.. 그런데.. 지금은...



요새는 정말 인터넷에 모델명을 검색만 하면,, 가격비교가 쫙~~ 되는 그런 시대에 살다보니.. 정말 정보의 홍수속에 살고 있습니다. 자기가 가지고 있는 휴대폰으로 버튼만 몇개 눌러보면 확인이 가능한 시대에 살고 있으니 말입니다. 

그래서 굳이 힘들게 용산을 가서 전자제품을 살 필요가 사라진 것이지요. 오히려 인터넷으로 구매하는게 배송도 되고,, 가격도 저렴하고 해서,, 아마 많은 분들이 전자제품을 인터넷으로 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간단한 경우는 근처에 있는 이마트, 홈플러스, 하이마트 같은 대형매장에 가서 그냥 구매하는 편인데요..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것들과 인터넷은 가격 차이가 얼마나 날까 말입니까? 어떤 것이 싸지? 


물론 모델마다 차이가 있지만 말입니다. 그리고 어떤 모델에 따라 약간씩 사양이 다른 것도 있을수 있기 마련입니다만. 호기심 삼아 한번 조사해 보았습니다.


홈플러스에 있는 몇가지 노트북과 인터넷 최저가를 한번 비교해 보았습니다. 


LG 15N540-LT1PK

홈플러스 54만원 정도 vs 인터넷 50만원정도


LG 15U340-LT30K

홈플러스 67만원 정도 vs 인터넷 59만원정도


삼성 NT110S1J-K13W 홈플러스 70만원, 인터넷 59만원정도

홈플러스 70만원 정도 vs 인터넷 59만원정도


삼성 NT500RK-K34B

홈플러스 73만원정도 vs 인터넷 91만원정도




대충 4개의 모델을 비교해 보았는데요. 인터넷이 약간 싼 경향이 있긴 있는데. 인터넷은 최저가로 처리한 것이고요. 홈플러스는 대형 매장이니까. 요런것도 감안하셔야겠습니다. 마지막 모델 NT500RK-K34B 같은 경우는 홈플러스가 싼 경우도 있어서, 뭐 가격이 절대적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가격이란 것은 약간 상대성이 있는 것이니까요. 게다가 홈플러스, 이마트 같은 매장에는 있는데... 인터넷 검색해서 없는 모델도 상당해서. 약간 근처에 비슷한 모델로 대략비교한 것도 있어서 100% 데이터가 일치한다고 할수도 없습니다.



무슨 일이든 장단점, 일장 일단이 있는것처럼....

집에서 편히 받고 싶으신 분은 인터넷으로 사는 것도 괜찮을 것 같고요.. 좀 빨리 받아보고, 내 눈으로 당장 가져오고 싶다는 분은 홈플러스같은 대형 매장에서 사는 것도 나름 괜찮을것 같습니다. 게다가. 특별히. 잘 찾아보시면 특가제품이나 행사제품으로 푸는 제품 같은 경우는 잘 찾아보면 의외로 상당히 싸게.. 홈플러스나 이마트같은 곳에서 전자제품 구입할 수 있습니다. 뭐든 특가,행사제품,할인행사제품은 특별한 제품이니까요. ㅎㅎㅎ


전시제품 같은 걸, 싸게 푸는 경우도 있는데요. 며칠전에는 우연히 지나가다가 노트북 전시제품 판다고 써있는데.. 어떤 손님이 낼름 사더라고요... 전시제품이라 좀 미리 오픈되어있긴 하지만, 그래도 이것도 거의 새제품이나 다름없으니.. 뭐든 생각하기 나름이잖아요..ㅎㅎㅎ 그리고 좀 사은품 챙겨주는 경우도 있고요...


합리적 소비란 본인이 만족하고, 상대적 행복감을 느낀다면 그것이 행복한 소비이겠죠..



이상 저의 글이 조금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해용^^





Posted by 아!침밥먹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