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마트 선풍기를 하나 구매하였습니다.

날씨도 덥고 시원한 선풍기 하나 없이는

도저히 못 버틸것 같아서 말이죠

그런데 선풍기를 받으면 다 되는줄 알았더니

선풍기 조립방법을 알아야 하겠더라고요

그래서 꾸역꾸역 성공하긴했는데

이게 첨 처음할때는 이것저것 해보느라

오래걸리더라고요

누군가 가르쳐줬으면 좀 쉽게 빠르게

할 수 있었을 텐데 말이죠

그래서 

선풍기 조립방법 이마트 선풍기 한번 제가 자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혹시 선풍기 구매하신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산 제품은 FM-3023 제품입니다.

선풍기 조립방식은 제품마다 크게 차이가 없을것 같습니다.

목이랑 바닥 연결하고

나사 고정하면 되니 말입니다.

일단 포장이 잘 되어서 왔습니다.

선풍기는 목이 정말 중요한데

안 부셔지도록 정말 잘 포장되어 왔습니다.

좋네요^^

오래된 선풍기 보면 전부다 목이 망가지는 경우가

대다수이니까요.

혹여나 배송중에 문제가 생기면

어떨까라고 생각했는데 말이죠

다행히 잘 왔습니다.




이제 뭐가 있나 한번 훑어 보았습니다.

부속품으로 봤을때는 크게

별게 없습니다.

선풍기 바닥부분,

그리고 몸통부분, 그리고 날개랑

날개 보호대?

뭐 정확한 명칭은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모르겠지만 말이죠^^



안에는 이렇게 설명서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선풍기 조립방법이 잘 되어 있으리라 생각하고

종이를 펼쳤더니.ㅋㅋㅋ



내용은 별거 없습니다.

너무 간단한 종이설명서~ㅎㅎ





그냥 대충보고 바로 조립을 들어갑니다.

몸통의 바닥부분에 플라스틱으로

이렇게 고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일단 나사를 풀어서

다시 고정해야 하기에

나사를 풉니다. 




일단 이마트 선풍기 몸통부분의 전선을

아래방향쪽에 이렇게 집어넣습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틀을 정확히 맞추면

"딸깍"하는 소리와 함께 잘 고정이 됩니다.



그러면 이제 버튼부분이 잘 고정되면서

몸통이 잘 버티게 됩니다~



요렇게 나사모양으로

딱~ 맞게 되어 있네요~



설명서를 한번 힐끗보니

이렇게 고정하라고

설명이 적혀있네요.



이제 몸통은 어느정도 된것 같고

모터부분을 봅니다.

모터부분의 앞 뾰족한 부분

즉 날개를 장착할 곳을 보면

이렇게 하얀색 마개가 되어있더라고요

열심히 풉니다.




그 다음에, 이제 선풍기 날개를 장착하면 되는데요



보니까 안에, 또 뭔가

있더라고요.ㅋㅋㅋ

이것도 일단 풀어워야 하더라고요.ㅋㅋㅋ



열심히 돌려서 이제

깨끗하게 합니다~

뒷 보호망을 먼저 장착한 다음에

방금전에 제거한 플라스틱

나사로 고정합니다.

이때 조심해야 할 점이

틈을 잘 맞춰야 하더라고요

돌리시다보면, 딱 맞는 홈이 있습니다.

그 홈에 정확히 맞춰야 합니다.~

여기서 약간 당황하더라고요~




이렇게 선풍기 날개 장착



이제 마개처럼 생긴 요것으로

돌리면서

고정시키면 되겠습니다.



이제 제법 선풍기 다운 모습을

보입니다.

이제 마지막 뚜껑을 장착하면 끝인가 봅니다.



설명서를 보면

밑에 나사를 조여주라고 나와있는데

나사를 아무리 찾아도 없더라고요.ㅋㅋㅋ

밑에 붙어 있더라고요

처음부터 붙어있습니다요~



위의 홈을 정확히 맞춘다음에

이제 마지막 앞면 보호대를 장착합니다.



참고로, 십자 드라이버가 꼭 필요합니다.

바닥의 십자드라이버를 돌려서 제거한 다음에

상단 맞추고, 

밑 하단부분 정확히 맞추고

나사로 조여주면, 

완벽한 고정이 됩니다.

선풍기 조립방법 쉬워보여서

막상 처음 작업해 보면 10분은 족히걸리는 것

같습니다. 이제 이마트 선풍기로 가격대비 괜찮게 구매했으니

시원한 여름 이것으로 버텨야겠습니다.


이상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한번 부탁드려도 될까요~


Posted by 아!침밥먹기
,